커뮤니티 미래의 희망 청소년의 푸른성장을 돕는 15세 상담 연구소입니다.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연구소 소식

연구소 소식

박문중 학부모 간담회 설문지 종합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15세상담연구소 댓글 조회 작성일 16-07-04 18:13

본문

*7(십오통활의 어떤 부분이 자녀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는지 자유롭게 적어주세요.)

 

학교에서 교과수업이 아닌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사춘기 아이인 우리아이에게 꿈에 대한 목적의식과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지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.

-십오통활의 활동을 통해 좀 더 진지한 자세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시고함께 하여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제대로 성인이 될 수 있는 길로 인도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꽃을 피울 것을 기대합니다.

-친구와의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활동을 하며 평소 말로 표현하지 못한 자기표현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.

-첫날 수업을 하고 와서 투덜투덜했답니다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아이의 표정과 프로그램을 대하는 마음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마무리 후에는 좋았다며 엄지척하는 모습에 감동!

-정말로 이상하게도 15통활을 해서 그런가아이가 부드러워짐을 느껴요.(까칠남이거든요반친구들과도 유대관계가 좋아진 것 같습니다.

-경쟁에서 벗어나 진정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경험했고 내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깊이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어요.

-자신의 꿈을 찾아주고 건강한 정신과 자아를 찾아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감사했습니다선생님들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.

-이제까지 느껴보지 못했을 자아에 대한 마음 속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감사합니다.

-성파트 부분이 매우 유익했고인생에서 가장 혼란스럽고 힘든 시기에 만난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시간이었고꼭 필요한 최우선의 교육이었습니다.

-부모가 해줄 수 없는 많은 부분들이 고민슬픔억누름분노등등표현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인 것 같다.

-첫날까지도 수련회못간다고 속상해했는데 하루지나고 너무 재미있다고 했어요그 한마디에 우리아이의 생각이 함축되었다고 생각합니다.

-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다는 얘기를 듣고 아이가 자랑스러웠다.

-해마다 두가지 정도의 꿈에서 갈팡질팡 했었는데 십오통활을 통해서 진정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은 것 같습니다.

-다시 공부를 해요마음의 정리 즉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를 아는듯 싶습니다.

 

-사춘기 아이들의 해소할 수 없는 부분을 약간의 숨통 트임의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.

-아이 말로는 장애물을 넘어서 파트가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.

-사춘기 시기에 자신을 돌아보는 터닝 포인트의 기회가 주어져 앞으로 나아갈 길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.

-아직은 눈에 띄는 변화모습이 보이지는 않지만 가랑비에 옷 젖듯이 서서히 변할거라 생각합니다.

*8(십오통활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하고 싶은 말씀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.)

  

-15세의 질풍노도의 시기에 눈물로 자기를 정화하게 하여 주시니 사랑자신감배려우정미래영향의 효과등을 볼 수 있으니 감사하며깊은곳의 울림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선생님 감사드립니다.

-십오통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가기를 바랍니다감사드립니다장애물 통과하기를 모든 학생이 참여했으면 더 더욱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이 프로그램을 위해 애써주신 쌤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들입니다.

 

-송도에 있는 다른 중학교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할 수 있으면 좋겠구요박문중에서는 내년에도 또 해주세요.

-박문중 첫 15통활시작한 지금은 고1이된 여자아이엄마입니다이 프로그램을 통해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구요둘째인 중2현재 저희 아이는 넘나도 소극적이지만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밝아지고 말도 많아졌습니다셋째인 중저희아이는 내년을 많은 기대하고 있습니다늘 반성하며 있지만 인간인지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그리고 진심으로 고생많으셨습니다.

-문득 딸아이가 버킷리스트에 첫번째로 쓴 것이 무엇인지 아냐며 말을 건냈습니다딸아이가 좋아할 만한 것들을 얘기했는데 부모님 해외여행 보내드리기라고 얘기하더라구요자기자신만 생각하는 어린아이라 생각했는데 그 말을 듣는 순간 가슴이 뭉클했어요감사합니다.

-수련회에 가지 못해서 속상해하던 아들이 15통활을 하고는 수련회만큼 재미있었다고 하면서 표정이 밝아지는 모습을 봤습니다그래서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해서 이 자리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이 좋은 프로그램이 계속 유지 되었으면 좋겠고모든 청소년들이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수고하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.

-3월에 전학한 학부모입니다십오통활 프로그램을 전혀 알지 못했고 지금도 잘 모르지만 저희 아이의 말이 바뀌었어요시작할 무렵에는 수련회 못간다고 많이 서운해하고 속상해 했었는데 끝나고 나서는 좋은 프로그램이였다고 서운함을 풀었어요그만큼 선생님들의 노고가 크셨을거라 생각됩니다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십오통활 프로그램이 되길 기원합니다.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15세상담연구소님의 댓글

15세상담연구소 작성일

박문중 학부모 간담회의 설문지 내용중 서술형 내용을 발췌했습니다.
십오통활로 함께한 리더, 코리더 선생님들 너무 수고하셨습니다^^